브라질축구의 화려함이 돋보인 2014브라질월드컵 개막전


브라질월드컵( worldcup2014,brazil2014)가 드디어 개막 되었습니다.
6월13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열린 브라질과 크로아티아 경기를 시작으로 7월14일까지 지구촌의 시선이 브라질로 향하게 됩니다.
오늘(13일) 열린 브라질과 크로아티의 경기는 브라질 월드컵 첫경기이고 우승후보이자 주취국 브라질의 경기라 지구촌의 특별한 관심을 모았습니다.
브라질은 13일 브라질 상파울루시의 아레나 데 상파울루에서 열린 2014 브라질월드컵 개막전 본선 A조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네이마르(바르셀로나)의 2골 활약의 덕분에 크로아티아를 3-1로 이겼습니다.
전반 11분 브라질은 크로아티아의 크로스가 빠르게 들어오자 왼쪽 풀백 마르셀루가 처리하려다 발에 맞고 굴절된 공이 브라질 골문 안으로 들어가며 자책골이 되고 말았습니다.
강팀 브라질을 상대로 먼저 앞서기 시작한 크로아티의 파상 공격이 계속되었지만 브라질의 간판스타 네이마르가 전반 29분 상대수비수 2명을 뚫고 중거리 슛을 성공시키며 골로 연결하였습니다.
네이마르는 후반 24분 크로아티아 수비수 데얀 로브렌(사우스햄튼)에게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키며 개막전부터 본인이진정한 스타임을 증명하였습니다.
네이마르는 월드컵 개막 전부터 펠레의 후계자라는고 불리우는데요 브라질이 영우이 되어 우승을 이끌지 월드컵이 끝날때까지 그이 활약이 기대됩니다.
이후 브라질은 후반 추가시간에 오스카의 단독 찬스에 의한 골로 결국 브라질이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3대1로 승리했습니다.

[골모음]브라질 vs 크로아티아
6월14일 토요일에 열리는 경기 안내입니다.
01:00 A조 2경기가 아레나 다스 두나스에서 멕시코 VS 카메룬
4:00 B조 1경기가 아레나 폰테 노바경기장에서 스페인 VS 네덜란드
07:00 B조 2경기 아레나 판타날에서 칠레 VS 호주 경기가 열립니다.